20분 글쓰기

2023년05월24일

카프치노 2023. 5. 24. 21:27

1. 정의

 - 수영 : 수영은 사람이 물에서 앞으로 나가는 방법이다. 수영에는 수영장 수영과 바다나 강 등에서 하는 수영이 있다. 수영의 영법은 접영, 배영, 평영, 자유형으로 나뉘며, 영법을 익히기위한 많은 드릴이 있어서 정확한 자세와 체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수영은 올림픽 종목이며 50m 같은 단거리 부터 1500m 같은 장거리 까지, 또 영법 대로, 혹은 모든 영법을 섞어서, 또 계주로 하는 수영도 있다. 또 수영을 포함하는 철인3종경기 (triathelon)같은 경우는 수영과 마라톤, 사이클을 모두 수행하는 좋목이다.

- 논평: 가상화폐투자. 현재 김남국이라는 국회의원이 가상화폐투자를 하여 100배에 가까운 수익을 올려 60억 정도의 이득을 보았고, 이것이 국회의원이라는 공권력과 지위를 이용하여 관련 입법에 영향력을 미쳤다는 것이 이슈가 되고 있다. 가상화폐투자라는 것만 단순히 보자면 누구나 투자 가능하다. 투기이냐 투자이냐를 구분할 필요도 없이 블록체인이라는 미래기술을 이용해 점점 삶의 일부가 되고있는 사이버 세상에서 쓰이는 화폐의 미래를 부정적으로만 보지 않는 것이 현실적인 견해이다. 하지만 문제의 논점은 가상화폐 자체가 아니라, 그가 국회의원이라는 지배계층의 지위를 남용하여 이익을 편취할 수 있는 영향력을 미쳤다는 것이다. 공익을 위한 공공의 자산을 관리하고 그로 인해 경제활동을 하는 공인의 신분으로는 국민 눈높이와 사회통념에서 벗어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연예인들이 잠깐의 음주사고로 방송계에서 퇴출되는 사례를 우리는 많이 봐왔다. 따라서 가상화폐투자수익률을 통해 전국민이 며칠동안 관심가질 정도의 이슈가 될 수 있었지만, 사실은 우리가 익히 겪어왔던 상위층의  지위 오남용이 이슈의 핵심이다. 결국 우리도 공인 또는 상위계층으로서 사회의 대표성을 띄는 인물로 성장할 수 있으므로, 우리 사회의 통념을 인지하고, 당연한 준법정신을 넘어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자세와 마음가짐을 갖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가도록 성장해야 한다.

- 일기: 오늘 아침부터 발목은 조금 덜 아프다고  느꼈고, 숏핀을 착용하고 무사히 수영을 마쳤다. 아직 체력이 완전하지 않아서 전력을 다하는 운동은 하지 못하고, 체력을 조금 아껴가며 운동을 수행하였다. 수영을 마치고 나오면서 다음 달 부터는 6시10분 교정반에 들어가도록 수정하였다. 내일은 선생님께 말씀 드리고, 새로 갈 반의 선생님께도 말씀드려야 할 것 같다. 출근길에 최윤재 회장님을 만나 사장배 테니스대회와 관련하여 잠깐 얘기를 나누었다. 서로 이해도가 달라서 내가 조금 더 알려드리고, 점심식사를 하며 더 깊은 대화를 나누었다. 박석정 감사님은 감사하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강성현도 옆에서 물심양면 도움이 되었다. 생각보다 훨씬 알찬 브레인스토밍이 되어 떠도는 아이디어들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다. 오후에는 빠르게 정리한 내용을 제안하는 메일로 총무팀과 본사 테니스회 임원에게 보냈고, 오후 늦게 잠깐 전화회의를 제안했지만 시간이 서로 맞지 않아 무산되었다. 하지만 이렇게 조직의 활동에 기여하는 것만으로도 자기 효능감과 자존감을 얻는 것에 만족하며, 결코 나의 희생이라고만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이런 보람이 내적동기부여의 기초가 되고 또한 공동체에 기여하는 올바른 구성원으로 자라가는 기초가 될 것이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팀스포츠와 팀활동을 많이 경험하고 기여하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도록 해야겠다.